2015/02 4

Error: Initialization discards qualifiers from pointer target type

문제점 및 증상프로그램 개발 중에 다음 코드에서 "Initialization discards qualifiers from pointer target type" 오류 메시지를 받았다. char *arrReportRegName[] = { "ADE7953_REG8_LCYCMODE", "ADE7953_REG16_LINECYC", "ADE7953_REG16_Period", "ADE7953_REG24_IRQSTATA", "ADE7953_REG24_IRQSTATB" }; 해결 방안참고자료의 내용을 참고해 보면, 위 코드에서 문자열 배열을 초기화하여 선언하는 부분에서, 문자열 상수를 초기화하는데 이용하여는데, 변수는 일반 char * 라서 "Initialization discards qualifiers from poi..

헝거게임 - 모킹제이(The Hunger Games - Mockingjay Part 1, 2014)

영화를 본 후에...악평이 좀 많아서 볼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그대로 한 번 보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서 봤는데, 역시나 후회되는...한줄로 요약되는 간단한 줄거리를 어떻게 재미나게 만드느냐의 차이이겠지만, 모킹제이는 좀 심하게 긴장감도 떨어지고 너무 지루해서 혼났다.마지막 장면을 함께 본 아내의 입에서 "이게 뭐야? C"가 나왔으니, 물론 Part 1 이라는 것을 감안해야 하겠지만, 그래도 이런 절단마공(?)은 아니다 싶었다.뭐 다음 Part 2가 궁금해서 다음편도 보기는 하겠지만, Part 3까지 있는 것은 아닐까? ㅠ.ㅠ영화정보장르 : 판타지, 액션제작국 : 미국상영시간 : 123분감독 : 프란시스 로렌스주연 : 제니퍼 로렌스(캣니스 에버딘 ), 조쉬 허처슨(피타 멜라크 ), 리암 헴스워스(게일 호..

취미/영화보기 2015.02.22

루시(LUCY, 2014)

영화를 본 후에...우연히 만난 사내의 배달 심부름을 대신하게 되었다가 갱단의 마약 밀수를 위하여 신종 마약 파우치를 뱃속에 넣고 가려다 폭행을 당하는 과정에서 뱃속의 파우치에서 다수의 마약이 빠져나와 그녀의 뇌를 활성화시켜 점차 뇌의 사용량이 증가되게 된다.남자 주인공은 없고, 오로지 여주인공의 시선에서 뇌의 활성화에 따른 변화와 세포의 관점에서 더 이상 스스로 살아갈 수 없는 환경이 되어가자 영원히 살기 위하여 스스로의 몸을 버리고, USB 하나를 남긴 후에 컴퓨터 속으로 들어가 버린다.후속편이 나올 수 있을까? 100%의 뇌활성화로 컴퓨터와 하나가 된 루시는 지구에 어떤 영향을 주었을까? 흔히 공상과학 영화에서 나오듯, 지구에 인류는 불필요한 존재로 여겨 인류와의 전쟁을 시작할 것인지... 더 나은..

취미/영화보기 2015.02.22

킹스맨 - 시크릿 에이전트(Kingsman - The Secret Service, 2015)

영화를 보고 난 후에...다시 오랜만에 찾은 극장에서 본 영화라 재미났다.스웨덴을 엄청나게 까댄 것은 아닌가 싶다. 수상이 혼자 살겠다고 피신을 한다거나, 공주가 특정 성적 취향을 약속하는 모습 등... 이런 부분가지는 허용이 되는 것이었던가?스파이 영화를 보면, 신기한 미래형 신무기가 등장하는 것에 대한 재미를 빼 놓을 수가 없는데, 킹스맨에서는 그렇게 특이한 신무기는 없었던 것 같아 아쉬웠다.대신 악당 역할 중, 톰슨 가젤을 형상화한 가젤이라는 여 악당이 눈에 띄게 특이하였다. 의족을 단 악당녀라... 발상부터 참신했다.사무엘 잭슨의 악당 연기도 괜찮았다. 인류를 지구를 위협하는 바이러스에 비유하여, 지구 정화를 위하여 인류 수를 일정 수 이상을 없앤다는 설정도 무난 했지만, 사회 상류층만 포섭한다는..

취미/영화보기 2015.02.2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