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 9

개발계/운영계 PHP 서버 환경 맞추기

문제점개발계 소스 전체를 그대로 복사하여, Apache24 + PHP7 + MariaDB 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면, 최초 로그인 페이지까지는 정상적으로 표시되었습니다.하지만, 로그인부터 오류가 발생하여 CI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한 이후에 로그인은 가능하지만, 몇몇 소스에서 오류가 발생하며 정상적으로 동작되지 않습니다.전체적으로 개발계와 운영계가 다른 모습으로 동작을 하는데, 주요 이유는 개발계와 운영계의 php.ini 설정이 서로 달라서 발생하는 문제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원인 분석개발계(dev.hbesthee.kr) PHP7 버전 확인 ; PHP 7.0.16 (cli) (built: Mar 3 2017 13:05:33) ( NTS )PHP7 버전 정보 $ /opt/php/bin/php --versio..

프로그래밍/PHP 2019.01.29

코드이그나이터(CodeIgniter) 유닛 테스트(Unit Test) 시험

Unit Test Controller를 작성하여 시험하는 방법브라우저에서 해당 Controller를 호출하여 시험 결과를 확인하는 방식특정 시점에서 단위 시험 결과를 리포팅 받아 정리하는 용도 정도로 활용 가능Continous Integration에는 적합하지 않음관련 예제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동작 예시 참고자료"CodeIgniter Tutorial : How to Using Unit Testing in CodeIgniter":https://www.youtube.com/watch?v=rq7W-rLSloA"단위테스트 Unit Testing Class":https://codeigni..

프로그래밍/PHP 2019.01.28

영화 "러브레터(Love Letter, 1995)"를 본 후에...

영화 감상 아주 예전에 보았던 영화였는데, "오겡끼데스까"라는 대사가 아직도 기억에 남아 있습니니다. 오랜만에 딸아이와 함께 다시 보았습니다. 다시 봐도 후지이 이츠키는 이쁘고, 그 당시의 추억이 새록새록 떠 올랐습니다. 예전 봤을 때는 뭔가 달콤하고 어딘가를 간지르는 그런 느낌이 있었는데, 나이가 들어 차분히 다시 보니, 몰랐던 사실도 알게 되어 좋았던 점도 있었지만, 아련하게 남아 있던 좋은 추억은 반대로 사라진 느낌입니다. 처음부분에 이츠키와 히로코가 동일인물이라는 것도 잊고 있었다가 아~ 하고 무릎을 쳤었고, 그 둘간의 편지를 주고 받는 과정이 우스꽝스러우면서도 흥미진진했졌습니다. 예전에 봤을 때도 1인 2역을 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지 기억이 도통 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기억에 남는 장면이 산..

취미/영화보기 2019.01.20

영화 "성난 황소(Unstoppable, 2018)"를 본 후에...

영화 감상 예고편에서는 마동석님의 엄청난(?) 액션으로 많이 포장되어 있어서, 액션 부분은 나름 기대를 했습니다. 그러나 막상 끝까지 보고난 후에 느껴지는 것은 액션의 임팩트가 생각보다는 약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중간중간 나오는 감초 역할의 두 배우분(김민재, 박지환)의 코믹 요소는 억지스러워서 오히려 굳이 저런 장면을 넣었어야 하는지 의아스러웠습니다. 다른 방식으로도 충분히 설명이 가능했을 텐데 아쉬운 부분장 하나였습니다. 예고편만 봤을 때는 마동석님의 배역이 경찰 비슷한 것인줄 알았는데, 시장에 생선을 납품하는 업자였고, 그로 인하여 인신매매 업자들과의 전쟁에서 정보의 부재로 불리함을 안고 싸우게 되고, 그럼에도 그들을 하나하나 무찔러 나가는 것을 좋았지만, 각 사건의 구성이 촘촘하지 못하고 엉성하여 ..

취미/영화보기 2019.01.13

영화 "창궐(Rampant, 2018)"을 본 후에

영화를 본 후에 야귀라고 하지만, 외국의 좀비를 국산화 (?)하여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데 외국 좀비물과 가장 크게 대비되는 점은, 등장 인물들에게 매우 위협이 되고, 그로 인하여 보는 사람들의 심장이 쫄깃쫄깃 (?)해지는 맛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창궐의 야귀는 사람을 가려가며 습격을 하게 됩니다. 주인공 및 주인공 주변 사람들은 왠지 모르게 피해다니고, 또 좀비들은 쉽게 죽지 않고 계속 주인공들을 따라 다니면서 귀찮게 (?) 구는데 야귀는 칼침 한방에 죽어버리고, 총 맞아도 죽고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긴장감도 떨어지고 재미도 없고, 공포물이 공포물이 아니게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 모든 일을 원흉인 김좌진이 너무 우습게 야귀로 바뀌는 것도 그렇고, 한국영화에 억지 감동 장면을 넣지 않으면 ..

취미/영화보기 2019.01.06

영화 "국가부도의 날(Default, 2018)"을 본 후에

감상IMF를 받은 실제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 놓았는지 궁금했습니다. 12세 관람가라고 하지만 드라마적인 성격보다는 다큐식으로 지난 사건을 조명하다 보니, 함께 본 아이들은 지루해 했습니다. 다큐식으로 국가부도사태를 막으려는 한시연역의 김혜수와 국가부도의 사태에 적절한 투자로 성공한 유아인의 상반되는 행보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특이하게도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두 축인 김혜수와 유아인이 만나는 장면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극중 유아인의 대사처럼 IMF로 인하여 신분이 수직 상승된 사람과 수직 하강된 여러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마지막 김혜수의 대사처럼 항상 깨어 있고, 당연한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고 한 번쯤 의심을 해보는 자세가 필요할 듯 합니다. 영화 정보장르드라마제작국한국상영시간1..

취미/영화보기 2019.01.04

영화 "지오스톰(Geostorm, 2017)"을 본 후에...

느낀점제라드 버틀러 주연의 지오 스톰을 보았습니다.화려한 CG는 볼만했는데, 마지막 주인공 버프가 너무 심하였고, 일개 경호원이 미국 대통령을 납치하는 등 갑작스럽게 개연성이 마구 떨어지더니, 이야기는 구렁이 담넘듯 해피엔딩으로...기술이 발전할 수록 사람들도 더 편해질 수 있지만, 이를 자신의 이득을 위하여 이기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로 인하여 꼭 문제가 발생한다는...예고편 만드시는 분들이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준 영화입니다. 예고편이 더 재미납니다. ㅠ.ㅠ영화 정보장르 : 액션, SF, 스릴러제작국 : 미국상영시간 : 109분국내 개봉일 : 2017 .10.19 개봉감독 : 딘 데블린주연 : 제라드 버틀러(제이크), 짐 스터게스(맥스), 애비 코니쉬(사라)상영등급 : [국내] 12..

취미/영화보기 2019.01.03

영화 "완벽한 타인(Intimate Strangers, 2018)"을 본 후에

감상이미 본 주변 지인들도 엄청 재미있게 봤다고 하고, 관람객들의 평도 그렇게 나쁘지만은 않은 것 같아서 보았습니다만, 결론적으로 결말이 너무 허무하여 전체적으로 아쉬운 영화가 되어 버렸습니다. 화려한 영사임 등이 아닌 순전하게 극중 각 배우들이 연기하는 인물들간의 대화와 갈등 구조로 재미를 주는 영화라 무엇보다 연출과 기획이 중요할 것 같은데, 결말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아무래도 우리 나라 정서상 15세 등급에서 그정도 결말이 가장 무난하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영화관에서 15세 등급으로 상영한 본편외에 19금 등급의 막장(?) 감독판이 있었으면 좋지 않을까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극중에 나온 것과 같이 요즘 사람들은 스마트폰에 너무나 많이 의지하고 그만큼 개인의 많은 비밀이 들어가 있다보니,..

취미/영화보기 2019.01.02

영화 "안시성(安市城, THE GREAT BATTLE, 2017)"을 본 후에

감상조인성, 설연이 나온다고 하여, 약간은 기대감을 갖고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는 전통 사극이라기에는 좀 모호한 전쟁 드라마였습니다. 큰 감동보다는 양만춘 장군의 주변 인물들간의 인간 관계에서 보이는 잔잔한 재미가 그나마 괜찮았습니다. 당과의 전쟁 장면에서는 신기한 것도 있었지만, 좀 어색한 부분도 있어서 굉장하다라고할 정도까지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고증에 따르면 실제 조인성과 양만춘 장군의 나이대가 비슷하다고는 하지만, 아무래도 그 당시에는 지금과 같이 의느님의 힘을 빌려서 나이를 초월한 외모를 갖을 수는 없었을테고, 아무래도 당시 삶의 굴곡이 별로 보이지 않는 젊은 얼굴(?)의 배우들이 열연하는 모습들은 뭔가 어색했습니다. 나이대만 고증할 것이 아니라, 당시의 상황에 맞추어 전체적으로 보이는 모습을 ..

취미/영화보기 2019.01.0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