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 4

[jetson] GStreamer를 이용한 영상 파일 x265 인코딩

개요 jetson 기기에서 "GStreamer"의 "nvv4l2h265enc"을 이용하여 H.264 코덱 영상을 H.265 코덱으로 인코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환경 Jetson : AGX Orin 64 L4T : r36.2 H.265 코덱으로의 인코딩 기본 아래 참고자료를 참조하여 H.264 코덱으로 인코딩된 영상을 H.265 코덱으로 인코딩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아래 예제는 계속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 않고 멈춰 있어서 강제 종료하였습니다. H.264 코덱으로 인코딩된 영상을 디코딩하는 과정에서 제대로 파싱이 되지 않도록 파이프라인을 구성하여 멈추어 버렸습니다. gst-launch-1.0 filesrc location=My-VideoClip-HU.mp4 ! \ 'video/x-raw..

"시민덕희(Citizen of a Kind, 2024)"를 본 후에...

감상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라고 하여 현실의 어떤 점들이 비슷할까 봤는데, 기대한 것 보다 더 재미있었고, 총책을 쫒는데 현장에 있는 것 같은 긴장감이 느껴져서 좋았습니다. 경찰은 여기서도 답답했는데... 물론 모든 상황에서 그렇지야 않겠지만, 오죽했으면 직접 잡으러 가고, 직접 쫓고 얻어맞고 결국 검거하는데 크게 일조하는 주인공을 보면서 대단하다 느끼면서도 한편으로는 씁쓸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가지 사회문제들이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있지만, 그래도 그 문제들 사이에서 위트있게 무겁지 않게 그려내서 코믹하고 즐겁게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은 이런 시민영웅들이 많아지는 사회가 아닌, 각자의 위치에서 큰 사건없이 잘 돌아가는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영화 정보 장르 드라마 감독 박영주 주..

취미/영화보기 2024.04.08

[jetson] Orin NX SPI pin 활성화 및 기본 설정

개요 NVIDIA Jetson Orin NX 개발 보드의 40pin header에서 SPI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하고, 간단하게 "loopback" 시험을 하여 활성화한 SPI 장치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시험 환경 Jetson : NVIDIA Jetson Orin NX 16G Carrier board : P3768 compatible custom board 40pin header 설정 (Jetson-IO) 40pin header 확장에 대한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Jetson-IO"를 실행하여, 관련 정보를 수정합니다. "Jetson-IO"는 Jetpack에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고, 다음과 같이 실행합니다. $ sudo /opt/nvidia/jetson-io..

[linux] minicom을 이용하여 USB serial port 접속하기

개요 윈도우즈에서는 putty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USB serial port에 손쉽게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리눅스에서는 "minicom"을 이용하여 어떻게 USB serial port에 접속하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minicom 설치 리눅스에서 serial port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minicom"을 이용해야 합니다. 우선, "minicom" 패키지를 설치합니다. $ sudo apt install -y minicom minicom으로 USB serial 포트 접속하기 설치된 USB serial 포트를 다음과 같이 확인합니다. $ sudo dmesg | grep tty [1883558.497618] usb 1-4.2.2: cp210x converter now attached to ttyUSB..

Linux,Unix,BSD 2024.04.01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