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영화보기

"잭 스나이더의 저스티스 리그(Zack Snyder's Justice League, 2021)"를 본 후에...

채윤아빠 2021. 3. 31. 22:08
728x90
반응형

감상

  저스티스리그라고 하여, 기존에 봤던 것인줄 알고 관심을 갖고 있지 않다가, 전에 봤던 것과 감독도 다르고 상영시간이 무려 2배가 되는 4시간짜리라는 이야기를 듣고 언젠가 한 번 봐야겠다고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지난주에 기회가 되어 이틀에(?) 걸쳐서 모두 보았습니다.


  네시간을 쭉 보고 싶었지만, 가족들 일정이 서로 맞지 않아서 첫 날 두 시간만 보고 난 후에 다음날 두 시간을 이어서 마지막까지 봤습니다. 흐름이 끊겨서 약간 아쉽긴 했지만, 그래도 재미있었습니다.


  몇 년전에 나왔던 저스티스리그보다는 더 나았던 것 같습니다. 어벤저스의 끝판왕격인 다크사이드도 나오고, 각 등장인물들의 서사에 좀 더 힘을 주어서 저스티스리그를 이해하는데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슈퍼맨의 죽음과 부활이 전에는 어색했던 것 같았는데, 이번 편에서는 그나마 부드럽게 잘 연결된 것 같았고, 역시나 슈퍼맨이 모든 걸 해결해 버리는 해결사 역할이긴 했지만, 다른 영웅들과 아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 선에서 잘 마무리 된 것 같았습니다.


  마지막 쿠키 영상을 보니, 다음 시리즈가 너무 기대가 됩니다.


영화 정보

장르액션, 모험, 판타지, SF
제작국미국
상영시간242분
감독잭 스나이더
주연벤 애플렉(배트맨, 브루스 웨인 ), 헨리 카빌(수퍼맨, 클라크 켄트), 갤 가돗(원더 우먼, 다이애나 프린스)
상영등급[국내] 12세 관람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