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델파이

Graphics32 델파이 2010에 설치하기

채윤아빠 2010. 1. 21. 2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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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파이에서 이미지를 자주 다룬다면 Graphics32 패키지를 대부분 사용하고 있을 겁니다.
하지만, 2007년 3월 이후 더 이상의 버전 업그레이드가 없어 BDS 2010을 제대로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2010에 완벽하게 포팅된 버전을 기다리며 일단은 현재까지 나온 1.8.3 패키지를 약간 수정하여 2010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자 합니다.

1.8.3 버전에서 BDS 2006 설치까지는 패키지 파일이 지원되어 바로 GR32 컴포넌트들의 등록이 가능합니다.
2010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정이 필요한데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GR32_BDS2006.dpk 파일을 복사하여 GR32_BDS2010.dpk 파일을 하나 만듭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을 수정합니다.

GR32_BDS2010.dpk
package GR32_BDS2010;

// ....



마찬가지로 GR32_DSGN_D2006.dpk 파일을 복사하여 GR32_DSGN_D2010.dpk 파일을 하나 만듭니다. 그리고 아래 부분을 수정합니다.

GR32_DSGN_D2010.dpk
package GR32_DSGN_D2010;

// ....

requires
  designide,
  vcl,
  rtl,
  GR32_BDS2010;

// ....


마지막으로 GR32.inc 파일을 열어서 다음 부분을 첫 부분에 추가해 줍니다.

GR32.inc
{$IFDEF VER210}
  {$DEFINE INLININGSUPPORTED}
  {$DEFINE COMPILER2010}
  {$DEFINE COMPILER2009}
  {$DEFINE COMPILER2007}
  {$DEFINE COMPILER2006}
  {$DEFINE COMPILER2005}
  {$DEFINE COMPILER7}
  {$DEFINE COMPILER6}
  {$DEFINE COMPILER5}
  {$DEFINE COMPILER4}
  {$IFNDEF BCB}
    {$DEFINE DELPHI2010}
  {$ELSE}
    {$DEFINE BCB7}
  {$ENDIF}
{$ENDIF}

{$IFDEF VER200}
  {$DEFINE INLININGSUPPORTED}
  {$DEFINE COMPILER2009}
  {$DEFINE COMPILER2007}
  {$DEFINE COMPILER2006}
  {$DEFINE COMPILER2005}
  {$DEFINE COMPILER7}
  {$DEFINE COMPILER6}
  {$DEFINE COMPILER5}
  {$DEFINE COMPILER4}
  {$IFNDEF BCB}
    {$DEFINE DELPHI2009}
  {$ELSE}
    {$DEFINE BCB7}
  {$ENDIF}
{$ENDIF}

{$IFDEF VER185}
  {$DEFINE INLININGSUPPORTED}
  {$DEFINE COMPILER2007}
  {$DEFINE COMPILER2006}
  {$DEFINE COMPILER2005}
  {$DEFINE COMPILER7}
  {$DEFINE COMPILER6}
  {$DEFINE COMPILER5}
  {$DEFINE COMPILER4}
  {$IFNDEF BCB}
    {$DEFINE DELPHI2007}
  {$ELSE}
    {$DEFINE BCB7}
  {$ENDIF}
{$ENDIF}

//// ^^^ 위에 소스부분을 추가해줍니다.

{$IFDEF VER180}
  {$DEFINE INLININGSUPPORTED}
  {$DEFINE COMPILER2006}
  {$DEFINE COMPILER2005}
  {$DEFINE COMPILER7}
  {$DEFINE COMPILER6}
  {$DEFINE COMPILER5}
  {$DEFINE COMPILER4}
  {$IFNDEF BCB}
    {$DEFINE DELPHI2006}
  {$ELSE}
    {$DEFINE BCB7}
  {$ENDIF}
{$ENDIF}



위와 같이 소스들의 수정이 끝나면 런타임 패키지를 빌드하고, 디자인타임 패키지를 설치하면 다음과 같이 2010에서 등록된 Graphics32 컴포넌트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수정한 파일을 압축하여 올려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