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영화보기

"박스트롤(The Boxtrolls, 2014)"를 본 후에...

채윤아빠 2023. 3. 25. 11:40
728x90
반응형

감상

  정말 오랜만에 보게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인데, 볼수록 어떻게 매 프레임을 정교하게 조정하며 촬영을 했을까...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영화가 끝나고 쿠키 영상에서 2명의 출연자가 연기하는 것을 어떻게 한장 한장 스톱 모션으로 만들어가는지 보여주는 화면이 있는데, 정말 감탄이 절로 나왔습니다. 두 명만으로도 힘들텐데... 등장인물이 많은 시장 및 군중 장면들은 어떻게 연출한 것인지... 그리고 마지막 쿠키 영상에서 그 배우들?이 하는 대사도 너무 재밌었습니다. ^^

  영화의 줄거리는 박스트롤이라는 괴물이 치즈 마을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는데, 마을 대표자를 상징하는 흰모자를 탐낸 빨간모자 악당에게 아이를 납치하고 먹어버린다는 모함을 받아 그 일당에게 퇴치당하게 됩니다. 어렸을적 구해진? 에그가 아동으로 커서 처음 밖으로 나와 세상을 만나고, 또래 여자 친구를 만나고 그녀와 함께 박스트롤 친구들을 구해내는 과정이 재미있었습니다.

  원작 소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좋은 아빠에 대한 정의?가 나오고... 그와는 반대되는 아빠의 모습들이 대비되며 오히려 피쉬가 더 에그의 아빠 같았던... 울림이 있는 영화였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전체관람가임에도 등장인물의 표현이나 대사가 너무 잔인한것이 아닌가 하는 점은... 아... 박스 트롤이 괴물이라 그런 것이었겠지만 영화를 모두 본 지금에서도 크게 정감이 가지 않는 각 등장인물의 모습들이 아쉬웠습니다.


영화 정보

장르 애니메이션, 가족, 모험, 코미디
제작국 미국
상영시간 96분
개봉일 2014 .11.06 개봉
감독 그레이엄 애나블, 안소니 스타치
주연 엘르 패닝(위니 목소리), 아이작 햄스터드 라이트(에그 목소리)
상영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해외] PG 도움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