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델파이

Delphi 7에서 일반 소스로 배포하는 패키지 설치하는 방법

채윤아빠 2008. 7. 30. 16:15
728x90
반응형
일반적인 공개 패키지들은 모두 소스 자체를 포함하여 패키지를 배포합니다.

Indy9를 별도 패키지로 설치하는 과정을 예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1. 소스가 포함된 공개 패키지를 설치하기 위하여 먼저 패키지를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습니다.
   인디 9의 경우, 다음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indyproject.org/Sockets/Download/Files/Indy9.EN.aspx

2.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적당한 디렉토리에 풉니다.
    필자는 9.0.18 Source code distribution 압축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였습니다.

3. 소스가 있는 경로를 델파이의 Tools > Environment Options 메뉴의 Library 탭에 Library Path에 추가해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소스가 있는 디렉토리에 보면, "dclIndy70.dpk" 파일이 있는데 이 파일을 델파이에서 열면 다음과 같은 패키지 프로젝트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컴파일(Complie)하고, 설치(Install)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패키지를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컴포넌트들이 설치되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창이 나타나고, 실제 델파이의 컴포넌트 팔레트 창에 인디가 추가적으로 설치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부분의 패키지가 위와 같은 과정으로 설치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도(또는 설치하고) 소스 디렉토리(또는 dcu가 있는 디렉토리)를 Library Path에 추가해 주고, 패키지 프로젝트 파일(*.dpk)를 열어서 설치해 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