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아이서퍼2를 실행하면 하단 태스크바에는 실행되었다고 나오지만, 바탕화면에는 안보이는 문제

채윤아빠 2010. 11. 9. 11:49
728x90
반응형
문제점 및 증상
아이서퍼2를 사용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아래와 같이 하단의 태스크바에서는 아이서퍼가 실행중이라고 나오지만, 실제 바탕화면에서는 아이서퍼가 보이지 않아서 스크랩 등의 업무를 볼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결 방법
아이서퍼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이전에 실행했던 위치 등의 정보를 PC에 기록해 두는데, PC에 기록된 위치 정보가 잘못되어 엉뚱한 위치에 아이서퍼가 나타나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PC에 설정 정보가 잘못 기록되어 있는 설정 파이(Eyesurfer.ini)를 찾아서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손쉬운 방법은 C 드라이브에서 Eyesurfer.ini 파일을 "찾기"를 통하여 찾아서 삭제해 주시면 되지만, "Eyesurfer.ini" 파일이 검색되어 나오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아래와 같이 직접 해당 파일의 위치로 가서 삭제해 주시고, 아이시퍼를 다시 실행하시면 됩니다.

비스타(Windows Vista) 또는 윈도우즈 7(Windows 7)
C:\Users\<아이디>\AppData\Roaming

XP(Windows XP)
C:\Documents and Settings\<아이디>\Application Data

위 디렉토리는 일반적으로 윈도우를 기본 설치했을 경우 설정되는 기본 폴더들입니다. 만약 사용자가 직접 별도의 디렉토리로 지정한 경우라면, 탐색기의 "찾기"를 이용하거나, "Search Eyerything" 이라는 무료 도구를 이용하면 찾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