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Word] 쪽마다 서로 다른 머리글 및 바닥글 작성하기(구역설정)

채윤아빠 2013. 4. 9. 21:51
728x90
반응형

문서를 작성하던 중에 표지와 본문과 같이 머리글과 바닥글을 쪽 마다 서로 다르게 쓰고 싶은 경우가 생긴다. 기본 적으로 머리글, 바닥글을 작성하는 방법은 상단 리본 메뉴에서 "삽입" 메뉴의 "머리글/바닥글"을 이용하면 된다.



위와 같이 "삽입" 리본 메뉴의 "머리글", "바닥글" 메뉴를 통하여 머리글 편집 상태로 들어갈 수도 있고, 위 그림과 같이 머리글 및 바닥글 영역을 더블클릭하여 머리글이나 바닥글을 작성할 수 있다. 이후 작성된 머리글 및 바닥글은 모든 쪽에 동일하게 표시된다.


기본적으로 머리글, 바닥글을 적용한 경우 전체 쪽에 대하여 한 가지만 적용이 가능한데, 이를 여러 쪽에 서로 다르게 쓰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구역설정을 해야만 한다.



위 그림과 같이 "페이지 레이아웃" 리본 메뉴의 "나누기" 메뉴에서 "다음 페이지부터" 구역 나누기를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구역이 나뉘게 된다.



구역이 나뉜 후에, 새로운 머리글을 작성할 쪽의 머리글 편집 상태로 들어간다. 그리고 "머리글/바닥글 도구" 리본 메뉴에서 "이전 머리글 연결" 메뉴의 선택을 해제한다.



"이전 머리글에 연결"을 해제하고, 새로 나눈 2 구역에 대한 머리글을 새로 작성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이전 쪽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고 현재 구역에만 적용되는 새로운 머리글이 적용된다.



참고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