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회사에서 코로나-19 및 사무실이 여러개 생기다 보니, 비대면 회의 및 업무 공유를 위하여 팀스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것 저것 기능을 하나씩 익혀가면서, 팀도 추가하고, 채팅방도 만들어 대화도 하고 파일도 공유하고, 화상회의도 하면서 나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최근 직원들의 업무를 진행하며 출장 등의 일정 공유에 대한 요구가 높아져서 팀스에 내장되어 있는 "일정" 기능을 활용해 보았습니다.
기존 아웃룩에 있던 일정과 연동되고, 메일 및 각종 알림도 좋았습니다.
그러나, 사용해 보면서 느낀 몇 가지 단점들을 정리해 둡니다.
내 일정을 모임에 속하지 않은 다른 이에게 공유하기가 까다로움
필수 참석자로 모두 입력하거나,
공유 대상자들을 선택적 참석자로 추가해야 함
타인의 일정을 대신 작성할 수 없음
위와도 중복되는 것 같은데, 작성자는 모임에 필수 참석자로 자동 추가되어, 알림 및 메일을 받음
월단위 달력으로 한꺼번에 보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음
가장 불편한 점 중 하나인데, 팀스 일정은 주간 혹은 일간 일정만 확인할 수 있음
저녁 시간에 보면 마치 오전 일감이 삭제된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만듬
팀스와 연동이 가능한 다른 달력을 찾아 보았으나, 5인을 초과한 경우 별도로 유료로 구매해야 한다던가 하는 등의 제약이 있었습니다.
결국,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일정을 별도로 관리해야 하는가?
혹시 저와 비슷한 고민을 하시다 해결하신 분의 후기를 기다립니다. ^^
'Windo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작업 스케줄러' 실행하기 (Windows 10) (0) | 2021.05.16 |
---|---|
git push error: client_loop: send disconnect: Connection reset by peer (0) | 2021.05.11 |
크롬에서 한글 중복 입력 오류 (0) | 2021.04.13 |
MSI GE70 노트북의 Killer e2200 Gigabit Ethernet Card 잦은 연결 오류 문제 (0) | 2016.11.14 |
svhost(Windows Update)의 CPU 점유율 100% 사용 문제 (0) | 2016.1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