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유용한 풀그림

DVD 리핑 ; DVD Shrink - 3.2.0.15 (공짜라 더욱 좋아요)

채윤아빠 2010. 2. 1. 23:39
728x90
반응형
DVD 원본을 리핑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도구로 DVD Shrink라는 공짜 툴이 유명합니다. 단순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기가 편리하고 지역코드 제한을 해제(Region Free)할 수 있고, 리핑과 동시에 바로 복사본을 구울 수도 있도록 편리하게 되어 있습니다.

단순한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DVD 타이틀 메뉴를 직접 수정하는 등의 작업은 어렵지만, 단순하게 DVD9(DL : 듀얼 레이어 ; 9.4GB)를 압축하여 DVD5(4.7GB) 포맷으로 백업 받을 수도 있습니다.

폴더(영역)별 또는 파일별로 압축을 할 수 있어서 실제 영화 부분을 제외한 부가 영상 부분들을 더욱 압축하여 실제 영화 부분을 품질을 높게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DVD를 실제로 리핑하고, DVD로 백업본을 만드는 과정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는 DVD Shrink는 3.2.0.15 버전이고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한 이후에, 실행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메인 화면이 나타나고, "Open Disk"를 선택하여 원본 DVD의 분석을 시작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원본 DVD를 분석할 때, 붉은 사각형 부분의 미리 보기를 비활성화 시켜 놓으면 좀더 빠르게 분석이 완료됩니다.


분석된 결과를 보면, 원본 DVD 총 용량이 4,763MB로 DVD5 디스크에 담길 수 없는 용량이었습니다. 그래서 자동으로 99.4%로 압축하여 DVD5에 구울 수 있도록 설정되었습니다.


하지만 위 그림과 같이 주 영상(Main Movie) 부분은 압축하지 않도록 하고, 나머지 부가 영상(Extras) 부분을 더욱 압축하여 DVD5 포맷에 딱 맞도록 용량을 압축합니다.


압축 설정이 완료되면, 하드 디스크에 백업과 동시에 바로 DVD를 구울 수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백업 대상을 DVD 미디어로 지정하면 바로 DVD로 구울 수 있고, 아래 그림과 같이 하드 디스크 폴더를 선택하면 임시 파일을 저장하는 디렉토리에 DVD 원본 내용이 압축되어 DVD5에 들어갈 수 있는 용량으로 백업만 됩니다.


DVD 원본에 설정된 지역 코드를 해제(Region Free)옵션을 활성화합니다.



설정을 마쳤으면, 백업을 시작합니다. 백업시에도 프리뷰 옵션을 비활성화하면 좀더 빠르게 백업이 진행됩니다.


바로 DVD로 구울 경우, 볼륨 이름(Volume Label) 및 굽는 속도를 지정해 주고, 굽기를 시작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실제 백업이 DVD 디스크로 바로 이루어 집니다.




여기까지 입니다. DVD Shrink는 단순하게 사용하기 편리한 인터페이스가 강점이고, 더군다나 Freeware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작자 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