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아레나(Arena - LG-SU900)폰을 들고 서비스 센터를 찾다.

채윤아빠 2010. 2. 5. 18:59
728x90
반응형
아레나(Arena - LG-SU900)폰으로 흰색 배경에서 물건 사진을 찍었더니 아래와 같이 가로 줄이 죽~죽~ 표시되어 도저히 사용할 수가 없더군요. 그래서 핸드폰을 들고 LG 서비스 선테에 방문하여 다른 사진은 문제가 없는데, 왜 유독 흰 배경에서 사진을 찍으면 가로 줄이 생기는지 문의를 하였습니다.



결론은 형광등 불빛하에서 사진을 찍어서 그런 것이더군요. 동일한 조건(흰종이 + 물건)인데, 밖에서 사진을 찍으면 이상이 없더군요.

그리고 메시지 보관함에 년도가 2016으로 되는 버그가 있다고 하더군요. 2010년이 되면서 수신된 메지가 2016년으로 년도가 잘못되는 문제로, 얼마전에 핸드폰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한 이후로 이전에 받았던 메지시들이 항상 제일 위에 있어서 이상하다고 생각했었는데, 폰 자체의 버그였었네요. 아직 펌웨어를 업그레이드 하지 않으신 분들은 반드시 업그레이드 하세요...

아, 그리고 여담으로 핸드폰을 처음 바꾼 이후에 데이터 통신 케이블로 고생을 많이 했었습니다. 전에 쓰던 돌돌이 통신 케이블로는 충전만 약간 될뿐 USB 기능이나, 모바일 싱크 프로그램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서비스 센터에 가려고 했었는데... 옆사람의 좋아보이는 데이터 통신 케이블을 이용하여 보았더니, 잘 되는 것이었습니다. -_-;;; 여기서 싼게 비지떡임을 알게되었습니다. 통신 케이블은 되도록 정품을 사용해야겠다고 결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