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불필요한 mDNSResponder 프로세스 제거하기.

채윤아빠 2010. 2. 10. 10:56
728x90
반응형
언제부터인가 작업 관리자에 "mDNSResponder" 라는게 나타나고 5353포트도 점유하고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검색을 해보니, 포토샵(Photoshop) CS3를 설치하면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으로 별로 필요가 없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과감히 삭제하였습니다. 삭제하는데도 재부팅이 필요한데, 왜 이런걸 사용자의 동의도 없이 마구 설치하는 것인지... -_-;


관리 메뉴를 선택하여 "컴퓨터 관리"를 선택하거나,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를 선택하여 서비스 관리 창을 띄우셔도 됩니다. 그럼 서비스에 아래와 같이 "##Id_String1.68441...."으로 나타나는 서비스가 시작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 서비스를 중지하면 바로 mDNSResponder 프로세스가 사라집니다.


이제 mDNSResponder 관련 서비스를 제거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은 명령들을 명령창(cmd.exe)에서 차례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명령창에서 명령들을 모두 실행한 이후에, Bonjour 디렉토리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을 재시작(리부팅)을 하시고, 해당 폴더 전체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재부팅 후에는 아래 그림과 같이 불필요한 mDNSResponder가 제거 되었고, 작업 관리자에서도 mDNSResponder가 나타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