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엑셀(Excel)에서 엑세스(Access)내의 테이블 자료 가져오기

채윤아빠 2010. 2. 3. 16:36
728x90
반응형
엑셀(Excel)에서 엑세스(Access)내의 테이블 자료 가져오는 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았습니다.


위 그림에서와 같이 상단 메뉴에서 "데이터 > 외부 데이터 가져오기 > 데이터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과 같이 데이터 원본을 선택하는 창이 나타나고, 이전에 한번 만들어둔 데이터 원본이 있다면 그걸 선택하여 바로 진행하면 됩니다만, 새로 가져오는 경우이므로 "새 원본" 버튼을 선택합니다. "새 원본"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데이터 연결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기타/고급"을 선택한 이후에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액세스(Access)의 자료를 가져오는 것이므로 위 그림과 같이 "Microsoft Jet 4.0 OLE DB Provider"를 선택한 이후에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데이터 연결 속성" 창에서 자료를 가져올 액세스 파일(*.mdb)을 선택합니다.


가져올 자료가 담긴 엑세스 파일(*.mdb)를 선택하신 후에, "연결 테스트"를 해보고, 연결이 이상이 없을 경우 "확인"버튼을 눌러 액세스 파일내의 데이터베이스 및 테이블 선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가져올 자료가 담긴 테이블을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데이터 원본 이름을 정하고, 필요한 경우, 설명을 입력하신 후에 "마침" 버튼을 누릅니다.


앞서 데이터 연결 마법사를 통하여 추가한 데이터 원본을 선택합니다.


테이블의 모든 데이터를 가져오는 경우라면 바로 "확인" 버튼을 눌러 가져올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모든 데이터를 가져오는게 아니라, 직접 SQL을 입력하여 필요한 데이터를 필터링하여 가져오는 방법에 대해서 좀더 설명하겠습니다. 위의 "데이터 가져오기" 화면에서 "쿼리 편집" 버튼을 선택하여 직접 SQL을 입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쿼리 편집에서 명령 유형을 "SQL"로 선택하고 명령에 데이터를 가져오기 위한 쿼리를 입력합니다.
SQL의 입력이 끝난 이후에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 SQL 쿼리문에 의한 자료들이 불러와서 표시됩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방법을 활용하면 엑세스(Access) 뿐만 아니라, 원격지의 MS-SQL이나, MySQL, 오라클(Oracle)등에서도 필요한 자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데이터 원본을 해당 데이터베이스 서버의 DB로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