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영화보기

크루즈 패밀리(The Croods, 2013)

채윤아빠 2013. 5. 17. 10:56
728x90
반응형

막내의 생일 선물을 겸하여 오랫만에 가족이 함께 애니메이션을 보러 갔습니다. 그 동인 이걸 보려고 별렀던 것이라, 무척 기대를 하고 갔습니다. 결론 적으로 가족이 모두 함께 보기 괜찮은 재미난 영화였습니다.


동굴 원시인 가족 중에 첫째 딸 이프는 사춘기에 접어 들어서 그런지 몰라도 새루운 것에 대한 호기심도 많아서, 새로운 것은 위험한 것이라고 경계를 하는 아빠와 항시 충돌을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동굴 주변에서 본 횃불을 따라 갔다가 가이를 만나면서 동굴에서 살던 크루즈 가족에게도 새로운 곳으로 떠나게 되는 계기가 생기게 됩니다.


살던 동굴이 무너지고 그 너머에 새로운 세상이 시작되었고, 동굴에서만 살던 크루즈 가족은 낮선 세계에 이프의 남자 친구인 가이의 도움으로 새롭게 적응해 갑니다. 그러나, 그런 가족의 모습을 보면서 구세대를 대표하는 아빠 그루그의 자리는 점점 작아 지는 것 같아서 아빠는 사사건건 가이에 대한 트집을 잡으려고 하지만, 그러면 그럴 수록 가족과 점자 거리감이 생깁니다.


마지막 산에 도착해서 가이와 위기를 헤쳐나오면서 가이와 자신의 다른 점을 인정하고, 가이를 이제 온전히 가족의 구성원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리고 자산의 역할을 다하기 위하여 그루그는 가족들을 모두 건너편으로 보냅니다. 혼자 남은 그루그는 부서지고 있는 산을 홀로 이리 뛰고 저리 뛰며 피해 다니다가 괴물 호랑이와도 친구가 되고, 가이와 마찬가지로 탈출 계획을 세우며 신세대를 이해하기 시작하고, 무사히 위기를 탈출하여 다시 가족들과 상봉을 하게 됩니다.


재미와 감동이 모두 잘 들어 있고, 아빠의 역할, 신세대 구세대에 대한 갈등과 서로의 이해, 미래를 바라보는 시각 등 꼭 아이들의 애니메이션이라고만 생각할 수 없는 다양한 감동을 주는 애니메이션이었습니다. 추천!!!



장르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제작국

미국(DreamWorks)

상영시간 98분
개봉일 2013.05.16
감독 커크 드 미코, 크리스 샌더
주연 스니콜라스 케이지(그루그 목소리), 라이언 레이놀즈(가이 목소리), 엠마 스톤(이프 목소리)
등급 [국내] 전체 관람가 [해외] PG
공식사이트 http://www.facebook.com/croodsfamily
http://www.twitter.com/croodsfamily
http://blog.naver.com/dw_movie



# 줄거리

이런 날벼락이 있나!
우리 집이 무너졌어요?!
태어나서 지금까지 동굴 주변을 떠난 적 없는 크루즈 패밀리. 동굴 밖에 온갖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고 믿고 있는 아빠 ‘그루그(니콜라스 케이지)’는 해가 지면 어느 누구도 밖으로 나갈 수 없게 한다. 하지만 어느 날 동굴이 무너지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하고, 크루즈 패밀리는 새로운 보금자리를 찾아 난생처음 세상에 발을 디디게 된다. 여기에 호기심 충만한 ‘가이(라이언 레이놀즈)’까지 합세하게 되면서 이들의 본격적인 모험이 시작되는데.... 
  
평생 마을 밖을 떠난 적 없는 겁쟁이 가족의 흥미진진 어드벤쳐! 
신세계를 발견한 그들의 모험이 시작된다!

# 영화정보

[HOT ISSUE 1] 

 사상최초! 2013 환상의 프로젝트! 

 꿈의 공장 드림웍스의 ‘첫 가족’ <크루즈 패밀리>! 

  

 ‘꿈의 공장’ 드림웍스는 <슈렉>, <쿵푸팬더>, <드래곤 길들이기>, <장화신은 고양이>까지 어린이와 성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작품들로 애니메이션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녹색 괴물, 쿵푸하는 팬더, 고양이 기사 등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 독특한 아이디어는 드림웍스라는 네임벨류를 더욱 높여주며 애니메이션의 명가라는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는 이유를 증명해왔다. 이런 드림웍스가 다시 한번 고군분투해 2013년 최고의 작품을 선보인다. 

 드림웍스의 2013년 야심작 <크루즈 패밀리>는 캐릭터, 스토리, 아이디어까지 드림웍스만의 개성을 고스란히 담아 <토이 스토리>(1996) 이후 처음으로 제6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부문 후보작에 올랐을 뿐 아니라 개봉주 북미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영국의 경우 3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높은 완성도로 흥행 가능성을 예감케 하고 있다. 특히 <크루즈 패밀리>는 지금까지 주로 우정, 모험, 용기 등을 그려온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에서 최초로 ‘가족애’이라는 주제를 다룬다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9년 전 커크 드 미코 감독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된 <크루즈 패밀리>는 사춘기를 맞은 10대 딸 이프와 중년의 위기에 닥친 아빠 그루그의 갈등을 중심으로 가족간의 사랑과 희생, 모험 등 전세계의 누구나 공감할만한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희망과 도전정신을 상징하는 딸 이프와 안정과 생존을 상징하는 아빠 그루그는 자신을 이해해주지 못하는 서로에게 불만이 있고, 이 때문에 갈등을 겪지만 새롭고 낯선 곳에서 적응하는 동안 마음 깊은 곳 숨겨져 있던 가족 간의 사랑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또한 괴팍한 성질의 할머니 그랜, 외유내강 엄마 우가, 풍부한 감성의 소유자 남동생 텅크, 그리고 맹수 같은 여동생 샌디 등 개성 강한 크루즈 가족들이 부딪히며 만들어내는 좌충우돌 스토리들은 누구나 경험했을 만한 공감대 강한 이야기들로 유쾌한 웃음을 전한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모인 최강의 애니메이터들이 만들어낸 환상적인 비주얼은 애니메이션계의 <아바타>라는 찬사를 이끌어내며 관객들의 눈을 매혹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