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내돈내산 리뷰

로지텍 페블(Logitech Pebble M350) 마우스 자가 수리기

채윤아빠 2023. 11. 8. 17:22
728x90
반응형


귀여운 로지텍 페블 마우스 (Logitech Pebble M350)를 딸램씨가 잘 이용하고 있다가 어느 때부터인가 동작을 하지 않는다고 버리려던 것을 혹시 수리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두었던 것을 분해하여 수리했던 경험을 공유합니다.

!Logitech_pebble_m350_fix_1.jpg!

전체적으로 수리는 크게 어렵지 않았고, 분해하는 것이 제일 까다로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마우스의 배터리를 분리하여 꺼내보니 음극쪽에서 건전지 내부의 액체가 샜는지 허옇게 부식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하고, 마우스 내부의 음극쪽을 자세히 살펴보니 스프링처럼 생긴 음극에도 허옇게 부식된 잔여물이 곰팡이처럼 붙어 있었습니다.
아~ 저것 때문에 새로 배터리를 갈아도 접촉이 되지 않아서 동작되지 않았겠구나 싶었습니다.

!Logitech_pebble_m350_fix_2.jpg!

그래서 바닥에 있는 나사를 풀러 내고 뚜껑을 분리하였습니다. 분리할 때는 아래 표시한 네 방향에 있는 걸쇠? 근처에 얇은 일자 드라이브를 넣어서 들어 내면 그나마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뚜껑을 분리하여 음극을 확인해 봤더니, 아래와 같이 허옇게 부식 잔여물들이 붙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별다른 도구가 없어서 칼로 부식된 잔여물들을 긁어서 제거해 주었습니다. 조립 전에 AA 건전지를 장착하여 보니, LED에 불이 들어오고, 마우스도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

그래서 분해와 반대 순서로 건전지를 제거하고, 뚜껑을 씌운후, 나사를 다시 조여주고 다시 건전지를 넣어서 확인해 보니, 이제 정상적으로 마우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상 건전지 누액?으로 인한 음극 접촉불량이 발생한 로지텍 페블 마우스 자가 수리기였습니다.